본문 바로가기
이코노미스트/뉴스 Fact와 의견 체크!

[국내뉴스] SK 관련주 왜 이렇게 "급등"하는걸까?

by 100살부자 2020. 8. 13.

SK그룹 계열사들 주가가 함께 급등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SK 디스커버리는 포털사이트 급상승 검색어 차트까지 차지하였죠!

 

코로나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과 SK 케미칼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IPO 추진, SK바이오팜의 내달 코스피200 지수 특례 편입 소식 등이 주가 급등에 영향을 미친 듯 합니다.

 

" 백신 공급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달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글로벌 백신공급을 위한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달 26일에는 사업확장과 추가성장을 위해 내년에 IPO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날 청와대는 빌게이츠 재단이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 있다고 공개하여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포드와 관련된 SK이노베이션"

미국 자동차 업체 포드(Ford)는 2023년 출시 예정인 전기 픽업트럭에 SK이노베이션의 'NCM구반반' 배터리를 탑재하는데 이는 NCM 양극재를 적용한 배터리로 코발트 사용량을 5% 줄여 제조단가를 낮추고 니켈 비중을 90% 이상 높여 주행거리를 증가시켰습니다. 이처럼 니켈 비중을 높이면 배터리 성능이 개선되지만 안정성이 훼손된다는 단점이 있는데, SK이노베이션이 독자적인 분리막 기술로 니켈함량을 높이는 동시에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성공한 것입니다.

 

SK케비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 98%를 보유중이며,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의 지분 33.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팜의 경우 그룹 지주사인 SK가 지분 75%를 보유합니다.

 

SK그룹이 바이오사업을 적극 추진을 계획을 밝힌 가운데 SK그룹 계열 바이오업체들의 주가가 장중 일제히 급등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