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코노미스트/인물 칼럼

[비즈 칼럼]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 5명은 시간과 돈을 어떻게 쓸까?

by 100살부자 2020. 4. 5.

많은 20대들에게 삶은 여전히 즐거운 시간이면서도 학자금을 갚고, 독립적으로 돈을 쓸거리를 찾는 재정적인 균형을 맞춰가는 시기이지요.

(좀 배아프지만) 카일리 제너 및 세계 최연소 슈퍼리치 엘리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도미닉-마도리 데이비스는 카일리 제너가 월요일 자신의 메이크업 브랜드 지분 대부분을 '커버걸'의 모회사인 코티사에 6억 달러에 매각했다고 보도했습니다. 2020년에 체결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 거래는 '카일리 코스메틱 (Kylie Cosmetics)'을 12억 달러로 평가했습니다.

우리는 5명의 28세 이하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의 삶을 살펴보며 그들의 일상과 우리 눈에는 무한대로 보이는 돈을 어떻게 쓰는지 한 번 구경해볼까요?

 

1. 22세 카일리 제너,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

 

Kylie Jenner / Forbes

 

카일리 제너는 화장품 회사인 '카일리 코스메틱'의 성공 덕분에 10억 달러의 순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월요일 제너가 커버걸의 모회사인 코티사에 6억 달러에 자신의 메이크업 브랜드의 지분 대부분을 매각한 후 12억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Rick Kern / Getty Images for Ulta Beauty

 

그녀는 1억 3천 8백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들과 삶을 공유하고 있으며, 보도에 따르면 스폰서 게시물당 100만 달러를 받는다고 합니다.

 

Instagram의 Kylie 🤍님: “the classics #CONTINENTAL80 @adidasOriginals #createdwithadidas #adidas_Ambassador ✨”

좋아요 4.9백만개, 댓글 40천개 - Instagram의 Kylie 🤍(@kyliejenner)님: "the classics #CONTINENTAL80 @adidasOriginals #createdwithadidas #adidas_Ambassador ✨"

www.instagram.com

제너는 그녀의 가족의 리얼리티 TV 쇼인 "카다시안 가족 The Kardashians"으로 유명해졌다. 그녀는 첫 회가 촬영되었을 때 9살이었습니다. 제너는 2015년에 그녀의 첫 번째 메이크업 제품인 '카일리 립 키트'를 출시했습니다. 제너는 여러 대의 고급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데, 이 차들은 아마도 수백만 대의 가치와 맞먹을 겁니다. 제너는 2016년 1200만 달러에 구입한 1.4에이커에 달하는 캘리포니아 히든힐스에 차를 보관하고 있습니다.

 

2~3. 23, 24세 알렉산드라와 카타리나 안드레센 자매

Alexandra님의 Instagram 프로필 게시물: “Sister time in San Fransico💥”

좋아요 2,823개, 댓글 103개 - Instagram의 Alexandra(@alexandraandresen)님: "Sister time in San Fransico💥"

www.instagram.com

알렉산드라와 카타리나 둘 다 14억 달러의 순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자매는 각각 노르웨이계 투자회사인 '페르드 (Ferd)'의 지분 42.2%를 소유하고 있는데, 이 회사는 아버지 요한 H. 안드레센이 설립한 회사입니다.

 

23세의 알렉산드라는 명민한 기수인데요. 적어도 4마리의 말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녀의 승마실력은 어디에도 뒤지지 않으며, 승마 브랜드 킹스랜드(Kingsland)와 샘실드(Samshield)의 후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녀는 자신의 "아이들(Boys)"이 많은 수의사와 관리사를 만나게 함으로써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Instagram의 Alexandra님: “Just heartbroken. Can’t close my eyes without seeing your face”

좋아요 1,936개, 댓글 79개 - Instagram의 Alexandra(@alexandraandresen)님: "Just heartbroken. Can’t close my eyes without seeing your face"

www.instagram.com

그녀는 노르웨이 의상팀의 일원이었다고도 하네요. 그리고 많은 23살 아이들처럼, 알렉산드라는 매력적이고 친구들과 사귀는 것을 즐기는 것 같습니다.

 

Instagram의 Alexandra님: “Aer sky bar, Mumbai”

좋아요 1,854개, 댓글 64개 - Instagram의 Alexandra(@alexandraandresen)님: "Aer sky bar, Mumbai"

www.instagram.com

알렉산드라는 자칭 *제트 세터입니다. 2016년 12월 그녀는 인도의 뭄바이에 있는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제트 세터(jet-setter) : 제트족. 여행을 많이 다니는 부자들.

 

2005년 아버지가 대부분의 자금을 딸들에게 넘겨주었을 때 이 돈은 알렉산드라와 카타리나 사이에 균등하게 분배되었다고 합니다. 24살인 언니 카타리나도 말을 타는 팬이지만 여동생보다는 덜하다고 하네요. 카타리나는 최신 패션 트렌드를 즐겨 찾으며 루이비통 가방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이 루이비통 가방은 1,900달러로 추정됩니다. 카타리나(Katharina)는 자칭 "슈-홀릭 (Shoe-holic)"이기도 합니다.

Instagram의 Katharina G. Andresen님: “Hello September 🍁”

좋아요 377개, 댓글 17개 - Instagram의 Katharina G. Andresen(@kgandresen)님: "Hello September 🍁"

www.instagram.com

4. 26세 구스타프 마그나르 비츠에 (Gustav Magnar Witzøe)

 

 

구스타프 마그나르 비츠에 또한 노르웨이의 슈퍼리치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네 번째로 젊은 억만장자입니다. 이 26세의 청년은 30억 달러를 자산을 가지고 있으며, 2013년 그의 아버지 구스타프 위츠에게 물려받은 노르웨이 연어 생산 회사 '살마르 (SalMar)'의 4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 리스트에서 가장 부유한 억만장자입니다.

 

Gustav Magnar Witzøe님의 Instagram 프로필 게시물: “Wedding crashers 🤷🏿‍♂️”

좋아요 3,830개, 댓글 36개 - Instagram의 Gustav Magnar Witzøe(@guswitzoe)님: "Wedding crashers 🤷🏿‍♂️"

www.instagram.com

구스타프(구스라고도 함)는 패션, 특히 신발에 푹 빠져 있다고 합니다. 그는 여러 노르웨이 패션쇼의 맨 앞줄에 자주 등장합니다. 그는 '넥스트 모델 월드와이드'의 모델이기도 합니다.

Instagram의 Gustav Magnar Witzøe님: “Sit-ups after the Christmas dinner 📸 @fredjonny @hegegolf @lindawickmann”

좋아요 12천개, 댓글 173개 - Instagram의 Gustav Magnar Witzøe(@guswitzoe)님: "Sit-ups after the Christmas dinner 📸 @fredjonny @hegegolf @lindawickmann"

www.instagram.com

그리고 그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여행을 상당히 좋아한다네요. 팔 한 쪽면에 온통 문신을 하기도 했지요. 또 2016년 콜드플레이의 매진된 콘서트에서 최고의 자리를 얻기도 하고요. 그리고 골프, 스키, 제트스키 등 스포츠를 적극적으로 즐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안데르센 자매들처럼 구스타프도 애완견을 키웁니다. 그의 푸른색 스타포드셔 불 테리어는 인스타그램이 자주 등장합니다.

Instagram의 Gustav Magnar Witzøe님: “Merry christmas ❤️🎅🏾”

좋아요 16천개, 댓글 220개 - Instagram의 Gustav Magnar Witzøe(@guswitzoe)님: "Merry christmas ❤️🎅🏾"

www.instagram.com

5. 29세 존 콜리슨 (John Collison)

 

 

존 콜리슨은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젊은 억만장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젊은 자수성가한 억만장자입니다. 29세의 이 아일랜드 기업가는 2010년에 그의 형과 함께 결제 회사인 '스트라이프 (Stripe)'를 설립했는데, 이 회사는 2016년 계약 직후 두 사람을 모두 억만장자로 만들었습니다. 존은 현재 약 21억 달러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콜리슨은 하버드에서 학부 과정을 공부하고 있었는데, 형과 함께 회사를 차리고 나서 그는 재빨리 자퇴했습니다. 이제, 그는 대서양을 횡단과 같은 그의 버킷 리스트에 있는 취미를 향유하는 데 시간을 보냅니다.

John Collison on Twitter

“Completed a bucket list item this weekend: flying a small plane across the Atlantic! 27 hours of flying over 3 days. Didn't even get wet.”

twitter.com

그는 또 달리기 대회에 참가하는 걸 즐깁니다. 그리고 장거리 트래킹을 좋아하고요. 때로는 스트라이프 회사 전직원과 함께 여행을 가기도 한답니다.

John Collison on Twitter

“13 Stripes got up at 5am this morning to catch sunrise (and eat pancakes) atom Mt Tam. Worth it! 🌅🏃🏼”

twitter.com

반전 모습도 있죠. 콜리슨은 천재이며, 모험적이고 적극적인 생활방식을 가진데 비해 여전히 "포켓 쿠키"를 뽐내는 이 커피 컵과 같은 삶의 작은 것들에 즐거워하고 놀라워하기도 합니다.

John Collison on Twitter

“It's 2017. We have the technology. There's no excuse for every coffee cup not to have a pocket cookie.”

twitter.com

 

(참고 기사: https://www.businessinsider.com/how-the-worlds-youngest-billionaires-spend-their-time-and-money-2017-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