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종료] 집에서 생존하기

[집에서 생존하기] ‘이억녀의 마카롱’ 먹고 천국 간 날!

by 100살부자 2020. 3. 27.

 

[집에서 생존하기 17일차]

'집콕족'이 된 후 3번째 금요일을 맞았습니다. 불금이다 불토다 나가 놀았던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집에서 이것저것 해보면서 지내는 게 재밌어졌네요.

 

집순이 집돌이 생활, 생각 보다 안 힘든 것 같아요. (갑자기 정신승리) 앞으로 세계는 집, 개인을 중심으로 산업이 재편되지 않을까 하는 상상도 해봅니다... 너무 멀리 나갔죠?!

 

오늘도 동네에 콕 박혀서 뭐하고 놀았는지 리스트업 해보겠습니다!

 

1. 홍콩 아트페어를 집 구석에서!

매년 3월 말 - 4월 홍콩에서 큰 미술전시 행사인 '아트 바젤 (Art Basel)'이 열리죠! 그런데 이번에는 코로나 때문에 그 큰 연례행사가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전세계 미술 애호가들에게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런데 온라인에서 '아트 바젤'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Viewing Rooms

Our Online Viewing Rooms provide Art Basel exhibitors with an additional platform to present their program and artists to our global network of collectors, buyers, and art enthusiasts.

www.artbasel.com

아트바젤 홈페이지 상단의 'Viewing Rooms'를 들어가셔서 보실 수 있어요.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좋아하는 작가의 작품을 저장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도 안해봐서 어떻게 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전시기간이 3월 25일 오후 6시까지였는데, 지금도 들어가서 감상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홍콩을 정~말 좋아해요. 예전에 홍콩 여행 갔을 때 'PMQ Station'에 놀러간 적이 있어요. PMQ는 복합문화전시공간이거든요. 거기서 아트 물품도 살 수 있구요. 아, 올해는 휴가 내고 아트 바젤 한 번 가보려고 했는데... 무산 되었네요. 그래도 방구석에서라도 이렇게나마 감상할 수 있어 좋습니다.

 

2. 판교 현대백화점 이억녀의 마카롱

저의 호적 메이트께서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마카롱과 몽슈슈 파르페를 사왔어요~! (룰루랄라 기적의 종소리 빰빰빰)

 

부산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이억녀 마카롱' 들어보셨나요? 처음 들어보는데, 정말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안 먹을 수 없게 생겼더라구요!

판교 현대백화점 '이억녀 마카롱'

 

한때 마카롱 전문 블로그를 생각했을 정도로 마카롱을 좋아하는데요!!! 후. 요즘은 전국팔도로 돌아다니질 못하니 그렇게까지 마카롱을 공격적으로 사먹진 못하고 있네요...

 

각설하고, 이억녀의 마카롱은 비쥬얼이 정~말 훌륭하구요. 뚱카롱까지는 아니지만 풍만하게 두툼합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맛은 딱 한 가운데에 있는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맛이예요! 꼭 한번 드셔보세요. 다른 곳에서는 잘 먹어보지 못한 특이한 맛이었어요~! 다음에도 누군가가 집으로 마카롱 배달 좀 해줬으면... (도둑놈 심보)

 

3. 면역력을 키우는 운동은 뭘까?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비한 '면역력 키우기'가 대세죠! 코로나는 아직까지 완치약이 없는 것 같아요. 이 나라 저 나라에서 약을 만들려고, 구하려고 시끌시끌한 걸 보면요.

 

한 번 걸리면 정말 고통스럽고 괴롭다는 코로나... 그래서 면역력을 키우는 게 급선무인 것 같아요.

 

비타민씨도 챙겨먹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역시 면역력에는 운동 & 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격한 운동은 오히려 한시적으로 몸을 약하게 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추천하고 싶은 게 '몸살림 운동'이예요. 간단해 보이는 몸살림 운동을 그 자리에서 5분만 해줘도 어깨와 허리에 기름칠 한 듯이 부드러워지는 걸 금방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전체적인 자세교정에도 도움이 돼요! 저는 한 1년 전부터 아침에 10초씩 ㅋㅋ 하고 있어요. 이참에 20분으로 시간을 확 늘려보려고 합니다. 한 다음에 후기 알려드릴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