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종료] 집에서 생존하기

[집에서 생존하기] 바이러스, 결국은 멘탈 싸움

by 100살부자 2020. 3. 22.

[집에서 생존하기 12일차]

 

몇일 전만 해도 나가 놀고 싶다고 찡찡거렸던 '간단한일'입니다. 이제는 모든 걸 놔버렸어요. 놨다기 보단... 제가 드디어 집에 적응을 해버렸습니다! 저는 MBTI도 외향성 나오고, 항상 새로운 장소와 새로운 사람들 만나는 걸 좋아'했'거든요! 그런데 이제는 집이 좋습니다. 집콕에 완전히 길들여져 버렸어요.

 

집에서 놀 게 이렇게 무궁무진한지 몰랐어요. [집에서 생존하기] 쓰면서 다양한 어플도 사용해보고, 운동도 하고, 요리도 해먹고, 영화나 드라마도 보고 있네요. 사람들이 요즘은 답답해서인지 강남이나 홍대가 북적북적 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아직은 위험하지 않나 싶어요! 바이러스는 눈에 보이지도 않고, 걸리지 않고 싶다고 해서 걸리는 것도 아니구, 결국 제가 저를 지켜야 하니까요 ㅠ_ㅠ

 

1. 명상 어플 후기

제가 집콕을 하면서 다양한 명상 어플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말씀드렸죠? 그 후기를 써보려고 해요~ 저는 현재 명상 어플 'Headspace'와 'Calm'을 사용하고 있어요! 둘 다 유료로 결제했답니다 헤헷.

 

명상은 '뇌 운동'입니다!

10일 정도 써본 결과 저는 'Headspace'가 더 체계적이고 마음에 드는 어플이네요! 'Headspace'는 한국어 버전이 없기 때문에 영어 공부가 된다는 장점까지 있어요! 요즘 매일매일 10분에서 20분 정도 명상 코스(Course)를 듣고 있는데요. 베이직 단계부터 코스별로 명상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요.

 

매일 명상을 하면서 저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삶의 다른 단계에 들어선 것 같아요. 첫번째로 집중력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예전에는, '뇌 안개'라고 하죠? 잡념이 너무 많이 떠오르고, 집중을 하는 상태인데도 100% 집중을 못하는 뿌-연 상태였어요. 이제는 한 번에 한 가지에만 제대로 몰입하는 등 집중력 강도가 세진 것 같아요. 그리고 일상생활 하면서도 호흡에 집중을 할 때가 있습니다. 좀 더 장기적으로 사용해보고 후기를 계속 업데이트 할게요~

 

2. 케일 주스

헤헤. 제가 요즘 모델 이소라 유튜브의 열렬한 팬인데요! 이소라씨 유튜브 덕분에 '케일 주스'가 좋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면역력'을 키우는 거잖아요? 그래서 너무 배달 음식만 먹지 말고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번쩍! 들더라구요.

 

짠! 오늘 아침에 믹서리기로 열심히 해 먹은 케일 주스입니다. 케일 4장, 사과 1/2쪽, 청포도, 라임향 탄산수를 넣었어요! 맛은 너~무 맛있어요!! 저는 케일 때문에 겁을 먹었는데, 청포도를 넣어서 그런지 달콤하기까지 하더라구요. 다음에는 바나나를 넣어 볼 참이예요. 완전 디톡스 되겠죠? 아침에 건강한 음식을 먹었다는 만족감도 크답니다~

 

3. 이소라 유튜브

제가 요즘 제~일 좋아하는 유튜브! 이소라 유튜브입니다 ♥ 위에 올린 링크가 바로 이소라 유튜브의 '케일 주스 만들기' 편이예요! 중간에 음악 틀어놓고 춤추시는 거 완전 귀엽다는!!

 

이 밖에도 건강하고 알찬 정보들을 많이 올려주시더라구요~ 항상 멋지게 사시는 것 같아서 부럽습니다 ㅠ_ㅠ 이 유튜브에서 추천 받은 오트밀도 해먹어 볼 거예요 ㅎㅎ 오늘도! 건강하게 하루를 버텨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