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종료] 집에서 생존하기

[집에서 생존하기] 집콕하기 1일차!

by 100살부자 2020. 3. 10.

 

[집에서 생존하기 1일차]

 

재택근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동시 접속이 가능한 SVN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다같이 업무를 편하게 공유하게 되었어요. 다운을 받아야 하는 파일 등은 메일로 나누면 되니까요. 그리고 나머지는 메신저를 통해서 커뮤니케이션을 한답니다. 첫날이라 동료들이 다들 들떠있었어요! 하하. 출근 할 때는 "출근했습니다~" 메시지를 전체방에 띄우고, 점심 시간에는 "맛있게 드세요~"라고 보냅니다. 퇴근할 때는 "퇴근하겠습니다!"하고 퇴근하는 거죠! 그날그날 업무일지도 작성합니다. 업무일지는 인턴 이후로 오랜만에 작성해보는데, 재미있네요! 아! 그리고 회의는 화상통화나 전화로 한답니다.

 

저는 오늘부터 건강을 신경 써보기로 했어요. 하루의 패턴을 '건강'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알차게 꾸며보려고요. 원래 회사 출퇴근이 왕복 2시간 정도였는데, 그 시간을 아낄 수 있으니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무척 즐거웠습니다. 오늘 특별히 신경 써서 한 일들을 리스트업 해볼게요!

 

1. 명상

이제 아침마다 명상을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셀럽들이 명상을 한다고 할 때는 "저게 꼭 필요한가?"하고 의아했는데, 제가 정말 좋은 어플을 찾았거든요! 바로 'Headspace'라는 어플입니다.

 

명상 좀 하는 자들이라면, 필수인 어플 Headspace

와! 일단 이 어플은요, 오늘 처음 써보았는데요. 이미지가 너무너무 귀엽습니다! 애니메이션도 많은데, 픽사 뺨치게 캐릭터들이 귀여운 것 같아요! 어떤 어플이든지 못생기면 사용하기 싫으신 분들, 이 명상 어플은 꼭 써보세요. 애니메이션 하나하나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르실겁니다. 그리고 '트레이닝' 과정이 있더라구요. 일단 오늘은 무료 트레이닝을 써봤는데, 5분/10분/15분/20분 등 다양한 명상 시간이 있었습니다. 일단 저는 입문자이니까~ 5분 명상해보았어요!

 

아뿔싸! 영어더라고요?! (하하하하하하하하) 남자 목소리와 여자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구요. 영국 발음인 것 같았습니다. 뭐, 명상에 언어의 장벽이 그렇게 중요하겠어요? 'Male Voice'로 시작을 해보았는데, 천천히 말씀해주셔서 괜찮았습니다. 앞으로도 주욱 이용해보면서 차근차근 사용 후기 남겨볼게요.

 

2. 집밥

제일 기다리던 시간이죠? 집밥을 해먹었습니다! (환호~) 아, 재택근무의 제일 황홀한 점은 아침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거예요! 저는 이 장점 때문에 다시는 출근러로 돌아가지 못할 것만 같아요! 무려 아침을 1시간 동안이나 차근차근히 꼭꼭 씹어먹었답니다. 지하철 때문에 뛰어다니던 나의 아침들은 이제 안녕~

 

1일차의 아침 식사는 콩나물국밥 햇반, 취나물, 가자미구이

물론 아침부터 진수성찬을 차려 먹기는 귀찮았기 때문에 ㅋㅋㅋ 제가 좋아하는 햇반 컵반 콩나물국밥을 먹었어요. 저는 이 햇반 컵반 시리즈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앞으로도 애용할테니 자주 보게 되실거예요.

 

1일차 점심은 직접 만든 연어회덮밥

점심 식사도 당연히 집에서 했습니다. 이마트에서 사온 연어회가 있었거든요. 고슬고슬한 현미밥에, 샐러드용 야채 싹 씻어서 듬뿍 올려놓고, 연어회를 뜯어서 마구 투척했어요! 캬~ 이정도면 엄청난 건강식 아닌가요? 초장, 참기름, 깨소금도 빼놓을 수 없겠죠! 밖에서 사먹는 만원짜리 회덮밥이 부럽지 않다니까요.

 

3. 운동

마지막으로 운동입니다. 이제부터 매일 운동을 하려고 해요! 저는 원래 다양한 운동을 배웠어요. 스쿼시, 수영, 필라테스를 배웠구요. 음, 크로스핏도 했었죠!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터진 이후로 사람 많은 운동센터는 꿈도 못 꾸겠네요. 그래서 오늘부터는 홈트를 시작해보았습니다! 예전에도 간간히 유튜브를 보면서 홈트레이닝을 했기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운동 유튜버 분들을 소개하면서 오늘 하루를 마치도록 할게요! ♥

 

https://www.youtube.com/watch?v=1LiZ9ahlTr4

운동하는데이브 : 운동을 체계적으로 알려주신답니다

저는 유튜버 '운동하는데이브'를 보면서 스트레칭을 했어요. 오늘은 뭘할까 생각하다가, 골반 운동을 했습니다. '운동하는데이브'님의 특징은 엄청 쉬운 동작을 하시는 것 같은데!!!! 엄청 힘들다는 거예요!!!! 아직도 불가사의합니다. 체육학을 전공하신 전문 트레이너 분이셔서 설명을 정말 잘해주세요. '골반운동 4주루틴'하면서 저도 그동안 틀어진 골반 한 번 잡아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