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종료] 집에서 생존하기

[집에서 생존하기] 몸건강 정신건강 위한 삼박자

by 100살부자 2020. 3. 16.

[집에서 생존하기 7일차]

 

오늘은 일하면서 중간중간에 청소를 깨끗하게 했습니다! 재택근무하면서 가장 많이 느낀 게, 청소가 재밌다는 거예요! 저는 원래 청소를 좋아하는 편이긴 한데요. 요즘 아주 본격적으로 청소모드에 자주 돌입하고 있습니다 ㅋㅋ

 

더군다나 날씨가 많이 좋아졌잖아요? 3월 중순이 넘어가니 벌써 봄 날씨 같아요! (feat. 꽃샘추위) 꽃샘추위도 내일이면 누그러든다고 하니까요. 다들 두꺼운 패딩 얼른 많이 입으시구 이번 주말부터는 예쁜 봄코트 입으세요~

 

그럼 이제 오늘 같이 날씨 좋은 날 집에서 열심히 무엇을 했는지 기록해볼게요!

 

1. 듀오 소독용 에탄올

오늘자 기사 보셨나요? 핸드폰에 묻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96일 이상 생존할 수 있다는 기사였어요!

https://news.joins.com/article/23730636

 

손 잘 씻어도 소용없다…코로나, 폰에 붙으면 96시간 생존

그렇다면 나의 스마트폰은? 친구는 물론 가족보다 더 자주 접촉하고, 어쩌면 하루종일 끼고 사는 나의 스마트폰을 통한 감염 위험은 없는 걸까요? 하루 종일 내 손과 입, 얼굴 주변을 맴도는 스마트폰, 속 시원하게 소독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게르바 교수는 "스마트폰 살균을 위한 준비물로 물과 알코올, 헝겊"을

news.joins.com

아, 너무 끔찍하지 않나요? 저는 아침에 이 기사를 보자마자 휴대폰을 박박 소독하고 싶더라고요! 저는 집에 '듀오 소독용 에탄올' 150ml를 쟁여두었거든요. 쿠팡에서 소독용 에탄올 3위이길래 냉큼 구입했죠! 그런데 스프레이는 너무 자주 뿌리면 휴대폰 액정이 많이 망가질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알콜스왑으로 열심히 닦았습니다. 일반 약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프랩스왑 Prep Swab 이예요~ 하나하나 밀봉이 되어서 쓰기 간편하더라고요.

 

2. 비타민C 보충하기 위한 천혜향

의사들이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해 꼭 섭취해야 하는 게 '비타민씨'라고 했답니다. 저와 저희 가족들은 요즘 비타민을 챙겨먹기 위해서 무척 노력하고 있어요. 겨울 내내 귤을 엄청나게 먹었는데요, 요즘은 천혜향에 맛 들렸어요~

 

상큼하고 귀여운 천혜향

한라봉, 레드향, 천혜향, 오렌지 다 좋아하지만 할머니께서 천혜향을 많이 주셨거든요! 그래서 천혜향을 오늘 한 10개 정도 먹은 것 같아요~ 너무 귀엽게 생겼죠?

 

3. 심으뜸 엉덩이 폭파 프로그램

대박 영상을 찾았어요! 제가 딱 원하던 영상이예요 ㅋㅋ 심으뜸 유튜버가 '힙라인'으로 유명한 건 다 아시죠? (몸매 사진 찾아보시면... 진짜 말잇못...!) 그런데 힙으뜸이라는 별명답게 그 중에서도 '엉덩이 폭파 프로그램'이라는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 주셨더라구요. 키야! 딱 제가 원하던 거!

 

가뜩이나 코로나 때문에 갑갑해죽겠는데 힙업이라도 해야하지 않겠어요? 하체가 튼튼해야 오래 산다고 합니다. 오늘 이 프로그램을 한 3바퀴 돌려야겠어요! (그러다 내일... 죽어나겠지)

 

나름 [집에서 생존하기] 프로젝트에도 재미를 붙여가고 있는 것 같아요! 몸건강, 정신건강 둘 다 챙기면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싶네요! 코로나야 빨리 물러가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