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닉네임이 '간단한일'인 이유

by 100살부자 2020. 3. 8.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립니다.

'JUST SIMPLE THING'라는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게 된 '간단한 일'이라고 합니다.

 

저는 예전에 닉네임을 아무렇게나 짓는 사람이었어요.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월드콘'으로 닉네임을 짓는다던지,

아니면 좋아하는 동물이나 가수 이름을 대충 변형해서 짓는다던지 말이죠.

 

그런데 이 닉네임은 그렇게 우발적으로 지은 건 아니예요.

나름의 이유가 있답니다.

 

저는 지금으로부터 한 5년 전쯤, 한 중국 가수를 굉장히 좋아했어요.

'Voice Of China 보이스 오브 차이나'라는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그때 한창 중국어를 배우기 위해 중국어학원을 다니고 있었기 때문에

중극 음악과도 친해져보고자 저 오디션 프로그램을 시청하기 시작했답니다.

 

그런데 2012년에 시즌1을 시작한 '보이스 오브 차이나'는

말그대로 중국에서 대박이 터졌어요.

그 중에서도 이대말(李代沫, Li daimo)라는 가수가 부른

'You Exist In My Song (我的歌声里)'이라는 노래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어요.

이 노래는 원래 곡완정(曲婉婷, Wanting Qu)이라는 여자 가수가 불러서 원래 인기가 많았던 곡이었는데

남자 가수인 이대말이 부르면서 다시 한 번 화제가 된 거죠.

 

하하. 아무튼 저는 중성적이면서도 매력적인 보이스를 가진 이대말에게 푹 빠졌답니다.

 

그가 자신의 정규 2집에서 타이틀곡으로 내세운 노래가 '간단한 일(簡單的事)'입니다!

저는 제목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물론 가사는 슬픈 이별 내용이었지만요.

 

https://www.youtube.com/watch?v=pXWSMG3EjsU

꼭 감상해보세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중국 발라드입니다.

 

 

Simple thing, 제 인생의 모토이자 제가 지향하는 정신상태이기도 합니다.

세상 모든 일을 '간단'하게 보고 싶고,

제 성격도 단순할 때가 제일 행복한 것 같아요.

그래서 JUST SIMPLE THING 이 블로그도 간단하고, 심플하고, 아름답게 만들고 싶어서

'간단한일'이라는 닉네임을 고심해서 넣었답니다.

 

이 노래는 제가 아끼는 정말 보석 같은 곡인데, 이렇게 소개하니 속이 시원하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댓글